커뮤니티 COMMUNITY
창업뉴스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 KU기술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등록자 : 크림슨창업지원단
  • 등록일 : 2021-02-03 (Wed)
  • 조회 : 138

고려대 크림슨창업지원단, KU기술창업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유망 초기창업자 총 7개 팀 1000만원 상금 시상

고려대 학생창업기업 '디비디랩' 대상 수상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는 지난달 28일 고려대 CJ식품안전관에서 'KU기술창업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크림슨창업지원단의 주관으로 혁신적인 기술 및 유망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초기 창업자 발굴을 위해 열렸다. 

 

총상금 1000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는 우수 창업 아이템을 가진 3년 미만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개최됐으며, 학생부와 일반부를 나눠 진행했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18개 팀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7개 팀에게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상금은 학생부와 일반부를 통합해 대상 1팀에 300만원, 최우수상 각 1팀씩 150만원, 우수상 각 2팀에 100만원이 지급됐다. 

 

통합대상은 사용자 경험 진단·분석해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UX 리서치 기업 '디비디랩' 강지수 대표(고려대학교 경영학과)가 받았다. 디비디랩은 사용자 피드백 등 정성적 데이터를 맥락 기준으로 해석해 문제점과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기술서비스로, 정성적 데이터 해석과 활용에 드는 시간을 70% 이상 감소시켰다. 데이터 활용이 필요한 현직자의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강지수 대표는 "디비디랩은 창업교과목 수강을 비롯해 교내 다양한 루트의 프로그램을 지원받아 성장해왔다"며 "향후 크고 작은 모든 기업이 하나의 협업 툴로 디비디랩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갈 계획"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학생부 최우수상은 알지티 정호정 대표의 '다기능 모듈형 서빙로봇 SEROMO', 일반부문에서는 퀀텀캣 강신현 대표가 '상온·상압 환경에서 난분해성 폐수 처리가 가능한 초고성능 환경촉매'로 수상했다.

 

미세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친환경 대체재 '배 석세포'를 개발 및 양산하는 '루츠랩' 김명원 대표와 뇌졸중 환자 언어 및 인지기능 회복을 위한 재활훈련 솔루션 : 스피치똑똑의 '마인드허브' 이해성 대표에게 학생부 우수상이 돌아갔다.

 

일반부는 온샘바이오 강문호 대표가 '탈모해결을 위한 티타늄 인공모낭을 이용한 모발 임플란트', 대한민국 스트레스 줄이기 배익렬 대표가 '심박동수 및 심전도 파형 기반 진정유도 비트 솔루션, 힐링비트'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은 교내 창업지원 관련 부서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다. 3월 중 3년 미만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최대 1억원의 사업화 자금 지원을 위한 초기창업패키지 지원사업 창업자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