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COMMUNITY
창업뉴스
총 9천만원의 시드머니 지원, 유망한 학생 창업기업 발굴 나서
  • 등록자 : 크림슨창업지원단
  • 등록일 : 2021-11-08 (Mon)
  • 조회 : 201

총 9천만원의 시드머니 지원, 유망한 학생 창업기업 발굴 나서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 2021 학생창업기업 데모데이 개최
메타버스 활용, 실시간 총방문자 2,184명 기록

 

▲ 메타버스 행사장에서 2021 고려대학교 학생창업기업 데모데이 참가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크림슨창업지원단(단장 정 석)이 ‘2021 고려대학교 학생창업기업 데모데이’를 지난 2일 개최했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이번 행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로 진행되었으며, 메타버스 플랫폼 내 실시간 총방문자 2,184명을 기록했다.

 

이번 데모데이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써달라며 교려대에 기부금을 쾌척하신 故정운오 교우 가족의 뜻을 기려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학생 창업기업을 발굴하고자 개최되었다.

 

총 9,000만 원의 초기사업화 자금(시드머니)를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본교 대학(원) 재(휴)학·수료 및 졸업생 중 5년 미만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3개 팀이 참가하여 2,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주어지는 대상의 영예는 ‘미래차 모터 결함 사전 진단 솔루션’을 개발한 일렉트리의 박용현 대표(전기전자전파공학(07))에게 돌아갔다.

 

▲ 대상을 수상한 일렉트리 박용현 대표(왼쪽), 故정운오 교우 가족 이경태 기부자(오른쪽)

 

각 1,500만 원이 주어지는 최우수상은 ▲에코앤리치 ‘환자중심 치과 보철 데이터 관리’, ▲루츠랩 ‘미세플라스틱 대체하는 친환경 대체소재 배 석세포 양산 및 제품 생산’, 우수상은 ▲드리머리 ‘AI기반 개인화 뷰티서비스 매칭 플랫폼’ ▲이너프유 ‘영유아 영양분석 기반 맞춤형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가 각각 1,000만 원을 수상했다.

 

장려상은 총 4개 팀으로 ▲실버라이닝 ‘실버 근거리 배달서비스 할배달’ ▲리브라이블리 ‘시니어 인지-신체 맞춤 헬스케어 솔루션 노리케어’ ▲펍스케일파트너스 ‘빅데이터 기반 이커머스 셀러 통합 관리 툴’ ▲킬로 ‘건강한 체중 기록 관리/서비스 밀리그램’이 각각 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게 되었다.

 

▲ 파이빌 강당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참가자들

 

정진택 고려대 총장은 “그간 교내 창업지원 체계를 거쳐 육성된 스타트업들이 데모데이 사업화 자금을 발판 삼아 한국을 넘어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고려대학교의 대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행사는 故정운오 교우 가족인 이경태 기부자의 심사총평과 이관영 연구부총장의 맺음말로 마무리되었다. 이관영 고려대 연구부총장은 “오늘 데모데이는 고려대학교의 학생창업펀드 조성 의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창업지원 생태계 선순환을 주도하는 대학으로의 출발점”이었다고 말하며 “앞으로 본 데모데이가 고려대학교 창업의 상징이 될 수 있도록 안팎으로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