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COMMUNITY
창업뉴스
[머니투데이] 메디머스 x 래식 x 본량농협, 수험생을 위한 건강기능성 식단 개발나서
  • 등록자 : 크림슨창업지원단
  • 등록일 : 2022-09-06 (화)
  • 조회 : 418

[크림슨 창업지원단 2020 초기창업패키지 지원기업: 래식]

기사원문: 메디머스 x 래식 x 본량농협, 수험생을 위한 건강기능성 식단 개발나서 (mt.co.kr)

 

입력 수정2022.07.04. 오후 4:05
본량농협 대회의실에서 지난 6월27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메디머스 김종현대표, 본량농협 정상윤조합장, 래식 김한성대표 등 수험생 건강기능성 식단 메뉴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모습 (메디머스 제공)

쿡썹 '래식'과 '메디머스'는 본량농협이 생산하는 황후의아침 사포닌쌀을 활용한 수험생 건강기능식단 메뉴 개발을 위한 MOU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쿡썹을 서비스 하고 있는 ㈜래식(대표 김한성)과, 건강기능성 메디푸드 플랫폼㈜메디머스(대표 김종현), 황후의아침 사포닌쌀을 생산하는 광주광역시 본량농협(조합장 정상윤)은 수험생을 위한 건강기능성 식단 메뉴개발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 했다.

㈜래식은 가상주방 서비스 플랫폼 '쿡썹'을 운영중인 기업으로, 외식업 확장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주방, 인력, 관리)를 통합 제공하는 주방 오퍼레이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메디머스는 건강기능성 식품 유통 판매 플랫폼 기업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 농업기술센터와 기능성 농축산물 시범재배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 받았고 기능성 양액과 물을 나노화하는 자체 클러스터 장비까지 보유하고 있어 과채류, 엽채류 생산도 가능하다. 올해 강원도 횡성(바나듐쌀)과 전라도 광주 본량(사포닌쌀)을 토대로 농축산물 생산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MOU는 가장 많은 영양성분을 섭취해야 할 수험생이 오히려 영양이 불균형한 식단을 학원 시간에 맞춰 대충 식사를 하거나 늦은 시간에 밥을 먹고 건강을 걱정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밥만 먹어도 사포닌 영양성분을 섭취해서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어 건강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체결된 것이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