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COMMUNITY
창업성공기업
<스타트업 CEO 인터뷰>#14.고친(고등학생 1:1 밀착 멘토링 서비스)
  • 등록자 : 크림슨창업지원단
  • 등록일 : 2020-10-20 (Tue)
  • 조회 : 149

고친(고등학생 1:1 밀착 멘토링 서비스)

 

오늘 만나볼 고려대학교 창업팀은 "고친"입니다!

고등학생 1:1 밀착 멘토링 서비스를 개발한 고친의 손지연 대표를 만나봤습니다.

 

Q1. 고친 아이템 소개 부탁드려요!

A. 고친은 고등학생들의 입시에 대한 불안감과 사교육 열풍으로 인한 왜곡되고 비효율적인 공부여정을 해결하는 멘토링 서비스입니다.

고등학생의 입시전형, 학과를 고려해 가장 맞춤화된 고친의 SKY 멘토를 매칭 후 각 과목별로 어떤식으로 공부해 야할지 체계적인 코칭과 꾸준한 공부 동기부여를 진행합니다. 또한 고친 App에서는 우리동네별, 전공별 커뮤니티를 통해 학생들이 보다 쉽게 맞춤화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Q2. 정확히 멘토링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궁금해요.

A. 홈페이지에 들어와서 학생의 학년, 문/이과, 관심있는 입시전형등을 입력하면 고친에서 학생에게 딱 맞는 멘토를 매칭해줘요. 멘토와 카카오톡으로 멘토링을 받을 수 있고, 채팅이 불편하다면 전화로도 멘토링을 받을 수 있어요.

 

 

Q3.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팔로워들과 소통을 많이 하시던데,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요!

A. 인스타그램 @gochin79 으로 고등학생들과 최대한 소통하려고 해요. 이번에는 목표로 하는 대학으로 배경사진을 만들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했는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주고 좋아해셔 또 다른 이벤트도 기획중이예요. 이벤트뿐만 아니라 입시에 도움되는 정보들도 많이 업로드 하고 있으니, 주변 고등학생들에게 많은 홍보 부탁드려요!

 

Q4. 현재 고친은 어떻게 일하고 있나요?

A. 정부주관 예비창업패키지에 선정되고 현재는 경영 본관 2층 스타트업 익스프레스에 입주해 있어요. 그리고 다음달 11월 츄츄데이도 나갑니다.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

 

Q5. 팀원을 모집한다구요?

A. 고친은 연결을 통해 공유되는 경험과 지혜의 가치를 믿고, 고질적인 문제였던 비효율적인 학습 경험을 해결합니다. 고친 팀은 Grit의 정신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연락주세요?

 

 

Q6. 대표님의 꿈을 이루기 위해 창업하셨는데, 이 길을 학생들에게 추천하시나요?

A. 졸업하기전에 꼭 한번 했으면 좋겠어요. 단순히 수업에서 듣는 내용보다 얻는 점이 너무 많고 이러한 부분이 창업 에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제 자신이 성장하는게 느껴져서 더 열심히 하게돼요. 그리고 크림슨창업지원단의 지원을 많이 받을 수 있는거 고대생만의 특권인 것 같아요!

 

Q7. 창업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A.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을 밀고 나갈 수 있는 열정이라고 생각해요 열정이 없다면 힘든 상황에 놓여있을 때 금방 포기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그러한 순간을 이겨내면 성장한 자기 자신을 확인할 수 있어요.

 

Q8. 인터뷰를 마무리하면서 한마디 부탁드려요.

A. 창업을 하고싶다면 크림슨창업지원단에 연락하세요! 그리고 성공하세요!

 

by.스타트업리더 5기 문화확산팀

이정윤(경영학과 18), 김태현(컴퓨터학과 13)

황유진(경제학과 18), 장두혁(화학과 14)

 

[출처] <고려대학교 창업팀 인터뷰> #14. 고친(고등학생 1:1 밀착 멘토링 서비스)|작성자 크림슨창업지원단

 
첨부파일